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Fashionplus의 성공 :Web net Korea-최고의 패션전문 포탈서비스 사이트를 향해…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윤승수; 정경애; 이상건

Issue Date
2001-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5 No.1, pp. 19-34
Abstract
여자가 모이면 접시가 깨진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다. 깨지는 것은 접시가 아니라 바로 기업은 남성의 전유물 이라는 낡은 생각이다. 인터넷시대에 이제 남성과 여성은 없다. 1999년 9월 1일 웹넷코리아의 대표 김해련사장은 패션과 인터넷을 성공적으로 접목시켜 패션플러스 (http://www.fashionplus.co.kr)란 온라인쇼핑몰을 개설하였다. 온라인패션점 패션플러스는 개설 첫 달 만에 1억원의 매출을 올렸는가 하면, 단기간에 11만회원, 그리고 또 하루 방문자수 7-8만명, 월평균 매출이 3억원에 달하는 인터넷 선도 사이트로 주목을 받았다. 웹넷코리아는 이제 패션전문 컨텐츠 및 커뮤니티 사이트인 Fashionplus.net. 모델 네트워크 서비스인 Modelplus.net. 패션업체 B2B 사이트인 TplusF.com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또한 한국종합기술금융 (KTB)과 산은캐피탈이 액면가의 5배정도로 10억여원을 투자유치 하는데 성공하였다. 3월에는 회원대상 인터넷 공모를 실시하여 제 3시장에 성공적으로 등록하는 등 계속적인 성장세로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40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