難解性 組合的 最適化問題의 풀이를 위한 一般的 接近方法에 관한 硏究

Abstract

難解性 組合的 最適化 整數計劃問題(NP·complete Combinatorial Optimization Problem)는 輸送經路選定, 立地選定, 日程計劃 등의 현실적인 有用性이 큰 문제들의 일반적인 數理模型으로 나타나지만, 線型計劃問題와는 달리 最適解를 구할 수 있는 심플렉스와 같은 般解法이 개발되어 있지 않다 현재까지 극히 일부의 문제에 대해서 최적해를 구하기 위한 시도가 있었으나 이러한 최적해법은 막대한 계산시간을 요하는 비요율적인 해법이 대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