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세계를 재는 코메론 :(주) 코메론의 성장전략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오정석; 김효정; 송경석; 김진우; 김해진

Issue Date
2002-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6 No.1, pp. 43-65
Abstract
1997년 강사장은 코메론 USA 미국 현지 법인설립을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코메론을 세계 제일의 줄자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지난날의 노력들을 생각하고 있었다. 미국 현지법인의 설립이 성공이 아니라 미국 시장은 물론 유럽시장과 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첫걸음임을 감안하면 앞으로 작은 중소기업인 코메론이 굴지의 대기업 경쟁자와의 한판 승부는 그리 순탄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되뇌이고 있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 1의 항만도시 부산의 경제가 97년 IMF이후 현재까지 사상 최악의 통계치를 기록하고있다. 사실 부산경제의 불황은 IMF이전부터 지속되어 왔다. 「버팀목 없는 부산경제 추락 가속… 전국 비중 최악」 침체가 계속될 경우 전국비중은 크게 낮아져 한때 전국비중 30%를 웃돌았던 부산경제가 사상 최악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1997/06/09 – 부산일보.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43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