卽應體制를 利用한 生産戰略

Abstract

최근 들어 경제, 사회 등 제반 분야에서 즉응(卽應) 시스템(Responsive System)의 현저한 출현과 함께 이의 역할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는 주로 신속한 반응(Quick Response, QR)을 기치로 하는 시간 경쟁(Time Based Competition)을 중심으로 일어났다. 이와 관련되어 사용되는 다른 용어들로는 반응시간관리(Response Time Management), 시단축(Time Compressing)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