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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좌석할당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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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南益鉉

Issue Date
1998-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2 No.1, pp. 101-109
Keywords
101-109
Description
1998-03
Abstract
고객에게 판매 가능한 좌석 수가 고정되어 있는 재화 내지는 서비스가 있고 이를 구매하려는 여러 계층 혹은 범주(CLASS)의 고객이 있는 경우를 주위에서 많이 살펴 볼 수 있다. 각 범주에 속한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특성들을 지닌다. 이는 그 계층들이 여러 가지 수준의 공헌이익contribution margin)을 제공하며 다른 형태의 수요함수를 지난 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령 영화, 연극, 연주회 등의 공연의 좌석 예약시 할인가격이 적용되는 단체석과 할인이 이루어지지 않는 개인석으로 구분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또 다른 예로서 두 가지 범주의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업체를 생각해 보자. 그 중 한 범주는 사업 목적으로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 즉 업무차 항공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다른 범주는 여행 목적으로 항공서비스를 이용한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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