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최적 좌석할당 모형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1998-03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Citation
- 경영논집, Vol.32 No.1, pp. 101-109
- Keywords
- 101-109
- Description
- 1998-03
- Abstract
- 고객에게 판매 가능한 좌석 수가 고정되어 있는 재화 내지는 서비스가 있고 이를 구매하려는 여러 계층 혹은 범주(CLASS)의 고객이 있는 경우를 주위에서 많이 살펴 볼 수 있다. 각 범주에 속한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특성들을 지닌다. 이는 그 계층들이 여러 가지 수준의 공헌이익contribution margin)을 제공하며 다른 형태의 수요함수를 지난 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령 영화, 연극, 연주회 등의 공연의 좌석 예약시 할인가격이 적용되는 단체석과 할인이 이루어지지 않는 개인석으로 구분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또 다른 예로서 두 가지 범주의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업체를 생각해 보자. 그 중 한 범주는 사업 목적으로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 즉 업무차 항공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다른 범주는 여행 목적으로 항공서비스를 이용한다.
- ISSN
- 1229-0491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