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의 회계원칙 및 기준 연구

Abstract

1916년에 설립된 미국회계학교수협의회(American Association of University Instructors in Accounting : AAUIA)는 1935년 12월 미국회계학회American Accounting Association : AAA)로 그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이 출범한 학회의 회칙에 다음과 같은 목적을 명시하였다. ① 회계의 연구활동을 촉진하고 연구성과를 출판하고 보조다. ② 회계원칙 및 기준을 발전시키고 공사 및 정부기관에서 채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③ 기업을 통제할 수 있는 회계연구를 촉진한다. ④ 교수방법을 개선하고 회계지식의 확대에 의한 사회적 효익을 널이 알린다. 이상과 같이 명백히 표명된 AAA의 설립목적에서 그의 방향은 분명히 설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