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공급사슬 상의 제휴관계의 형성과 유지에 관한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재일

Issue Date
1999-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3 No.2, pp. 1-21
Keywords
1-21
Description
1999-06
Abstract
전략적 제휴는 기업이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투자의 위험을 극소화하면서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한편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점차로 그 중요성이 증대되어 왔다. 물류에 있어서의 제휴는 공급사슬 상의 메이커, 유통기관, 공급사, 서비스 제공기관 간에 일어나게 된다. 특히 물류 상의 제휴는 물류의 문제를 개별 기업적 대응 방식에서 탈피하여 동일한 공급사슬 상에 위치한 기업들 간의 협력과 조정을 통하여 기업 간의 연합적 대응 방식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것으로서 공급사슬상의 통합을 이루면서 보다 신축성 있게 전략을 수행해나가는 데에 핵심적인 요인으로 간주되어 왔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67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