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국제마케팅에 있어서 인터넷의 활용가능성 모색에 關한 硏究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신종칠

Issue Date
1999-09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3 No.3, pp. 259-284
Keywords
259-284
Description
1999-09
Abstract
최근 신문이나 잡지들을 읽다 보면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이 있다면 컴퓨터, 인터넷, 전자상거래 등의 용어들일 것이다. 이러한 용어들의 등장은 오늘날 사회에 있어서의 정보화 물결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정보화의 물결은 정보혁명이라고 불릴만큼 기업 경영에 많은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주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물결은 기업의 전략, 기업의 운영, 마케팅 활동, 국제화 등에 많은 새로운 가능성들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는 국제마케팅에 있어서는 이러한 정보기술의 영향은 더욱 직접적이고 그 활용의 여지도 더욱 풍부하다고 보여진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에 인터넷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 목적 하에 우선 국제마케팅 활동에서의 인터넷의 의의를 살펴보고 나서 인터넷이 국제 마케팅 활동별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69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