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을 위한 LG화학의 지속가능경영

Abstract

세계는 경제와 환경, 사회가 함께 지속적으로 동반 발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 시장의 세분화, 사회구조의 다원화가 급속히 이루어지는 과정 가운데, 기업의 역할에 대한 기대도 단순히 경제적인 차원을 넘어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호라는 영역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즉 글로벌화의 진전 및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이 점차 커지면서 기업경영의 본원적인 기능인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하는 경제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시장규율의 준수하는 법적책임과, 투명하고 자선적인 윤리경영인 사회적 책임, 그리고 환경문제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는 이해관계자의 요구가 점증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세계적 선진기업들은 일찍이 경제, 환경,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 즉,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인식해서 이윤추구의 차원을 넘어 지구환경보호, 윤리경영, 소외계층 보호 등 사회와 환경과의 조화를 이루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