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기관 탐방 : 중앙도서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의 핵심 토대인 중앙도서관을 방문하였다. 1946년 8월 22일 '국립서울대학교'의 출발과 함께 시작된 '국립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학교의 성장, 장서량의 증가, 디지털 시스템의 발전과 함께 큰 규모로 성장하였다. 김준성 선임연구원(글쓰기교실)은 도서관장으로 재임 중인 허남진 교수(철학과)를 만나 도서관의 현재 중점 사업, 디지털 도서관의 구축 현황, 장서량의 변화, 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 도서관 운영의 어려움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