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교육의 방향 : 기초 교육의 의미와 전망

Abstract

최근 몇 년 간 서울대학교는 학부제 대학으로 가기 위한 준비를 하였고, 이 과정에서 기초 교육의 강화는 핵심 과제였다. 이 과제 수행의 중심 기관으로서 기초교육원은 기초 교육을 확대·심화하기 위한 여러 계획들을 추진하였다. 신임 원장으로 취임한 임현진 교수(사회과학대학 사회학과)로부터 기초 교과과정의 현재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