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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티칭 워크숍을 통한 강의 개선: 선수도 초보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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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경주
Issue Date
2004-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04(2004): 22-24
Keywords
수업(강의) 분석과 개선교수 학습 과정
Abstract
국어 교육학을 전공하고 있고, 국어과의 교수 학습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마이크로티칭>의 목적인 '수업(강의) 분석과 개선'은 그다지 새삼스러운 내용이 아니다. 오히려 내가 가장 잘하는 '주 종목'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이들의 눈으로 보기에도 '선수'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마이크로티칭>을 통해 실제적인 도움을 받으려고 하는 '초보자들'과 함께 자신의 수업을 시연하고 분석하고자 하는 이유는 사실 그 '초보자들'과 똑같다. '수업(강의) 분석을 통해 수업(강의)를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606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4호 (2004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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