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티칭 워크숍>을 통한 강의 개선: 화면을 통해 본 나의 모습

Abstract

강사를 위한 강의법 과정! 어느 날 교문에서 사회대로 올라오다 우연히 눈에 들어와서 신청하게 된 . 이렇게 과의 지난 학기 인연은 시작되었다. 남들보다 아주 늦게 간 군대에서 막 전역하고, 마지막 남은 박사 4학기를 다니면서, 또 서울대학교는 아니지만 강의를 해본 지 3년 6개월만에 다시 강의를 맡아 진행하면서, 무엇이라 표현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던 나에게 이번 을 알게 된 것을 커다란 행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