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립대학의 온라인 교육 지원

온라인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로 한편으로는 영리를 추구하는 사이버 교육기관이 등장하는 등 교육계의 급속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런 변화는 면대면 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전통적인 대학도 마찬가지다. 내부적으로 교육의 접근성과 편리성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대학 내의 교육정보화에 관련된 조직이 급속하게 재편되고 있다. 이에 본 특집에서는 서울대학교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면대면 교육에 기반하고 있는 해외 대학의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사이버교육기관; 면대면 교육; 싱가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