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가르침에 대한 성찰 - 전영애 교수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전영애
Issue Date
2005-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05(2005):30-39
Keywords
독일 명작의 이해우수강의시리즈
Abstract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우수강의 시리즈 CD로 제작된 <독일 명작의 이해: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문학 수업>을 운영한 전영애 교수를 만났다 . 전영애 교수의 <독일 명작의 이해>는 지난 몇 년 간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받았던 수업니다. 이 수업이 호응을 받는 데는 전영애 교수의 학생들에 대한 믿음과 사랑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 인터뷰에 잘 드러나 있다. 특별한 교육관이나 교육 철학이 없다고 겸손하게 말하는 전영애 교수의 이 CD에는 학생들에게 관심과 애정이 구체적인 교수 방법으로 승화되고,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해 창조적이고 뛰어난 결과물로 완성시키는 수업 과정이 담겨 있다. 수업에서 이루어진 활동은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조별 토론, 글 강평회, 파우스트 연극 엠티, 글모음 발표 등이 있다. 다음은 전영애 교수와의 인터뷰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608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5호 (2005 봄)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