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차 IFLA 총회참석

Abstract

2000년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예루살렘의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Information for Cooperation: Creating the Global Library Of the Future"라는 대주제로 제 66차 국제도서관연맹(IFLA) 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총회에는 90개국에서 18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대학교 이석호 도서관장을 비롯한 36명이 참석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연구논문 발표를 접할 기회를 갖게되어 여기에 IFLA 조직과 현황 및 발표 논문들을 아래와 같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