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 도서관의 직제와 사서직 공무원 수

Abstract

우선 이 글은 논문이라기보다는 그간 오랜 실무과정에서 취득한 자료들을 정리한 것으로 가급적 이론적인 논리전개는 피하고 그간에 모아둔 공표된 자료들을 재구성하여 추후 관련계획 수립에 참고자료로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비록 사소한 일이나마 기록으로 남겨두고자 하는 소신에서 작성해본 것임을 밝혀두고 싶다. 오늘날처럼 모든 면에서 경쟁이 치열한 지식기반의 정보화사회에서는 누가 얼마나 많은 유용한 정보를 어떻게 신속하게 획득해서 활용하고 이를 토대로 보다 새로운 지식정보를 재창출할 수 있느냐에 따라 그 경쟁력이 달려 있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