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環境에서의 市場支配的 地位濫用에 관한 經濟的 分析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시장지배적 지위남용에 관한 경제적 분석

이 논문은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시장지배적 지위남용과 관련된 이슈를 다루고 있다. 논문은 특히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충성할인(loyalty discount)을 중심으로 경쟁정책 관점에서 논의를 전개하고 있으며, 혼합결합판매(mixed bundling), 끼워팔기(tying), 약탈적 가격책정(predatory pricing) 및 가격차별(price discrimination) 등 충성할인과 관련 있는 이슈도 간략하게 언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