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意思決定을 위한 O.R. 方法論의 基本問題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金正年

Issue Date
1970-08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4 No.2, pp. 38-58
Keywords
38-58
Description
1970-08
Abstract
一般的으로 經濟學者와 O.R.分析者들은 經營者의 目的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系統외 確立과 이의 適合控에 관하여 適切함 示唆가 可能할지 모른다. 그러나 經濟學者와 O.R.分析者의 가능한 본래의 일은 經營者의 目標設定에 關與하는 것이 아닐 것이다. 經營者의 目標 그 자체가 어떠한 것이라 할지라도 分析者는 다만 그들이 設定한 目標에서 유도되는 結論만을 과학적으로 究明하는데 있을 것이다. 즉 分析者의 일은 企業經營者의 目標를 달성하기 위하여 經營者行動에 관한 正確한 記述과 이로 인한 가장 效率的인 추구방법을 연구하는데 있다. 따라서 企業問題에 관한 經濟分析 또는 O.R.接近方法에서 극히 重要한 문제는 企業의 目的이 갖고있는 기본적인 성격을 처음부터 假定해 둘 수 있는 일이다. 그러므로 數學的• 理論的인 model-building와 이「모델」에 의한 計測作業에 앞서서 企業目的의 住格을 假定하는 것이 아니라,이미 決定해 두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6376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