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屬彫作品 實驗 硏究 (A. 鐵材集合空間作品硏究)

Abstract

철재집합공간작품의 형성과정은 조형의 핵심인 공간이나 양의 구성적인 집약이 어느 이미지를 담는 경우 또는 그 자체의 추상적이며 물질적인 발언으로써 그 형상이 일상생활중에 담고 있든 내용을 변질시키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형상은 추상조각의 한 분야로서 구성적인 조각이면서 오브제(Objet)적인 초현실주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작품들은 소재를 무한히 활용하며 생명이 물체내에 스며들게 하며 자발적인 상상력으로 물체의 관습성과 일상적인 효용이나 의미를 떠나 물체의 다른 측면을 전개하고 있다. 현대조각의 복합적인 여러 요소중의 하나로써 물의적인 표현의 한 단면을 표출하고 있고, 물체 하나하나가 갖는 환상적이면서 현실성에 밀착하며 이의 집합은 제삼의 구성적인 효과로써 이미지의 다양화를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