歪曲과 對北의 지적 象徵性

Abstract

서 용선의 近作에는 인간의 실존적 삶에 관한 철학적, 역사적 명제를 회화로 표출해 보려는 젊은 지성의 힘이 있다. 현대 도시인의 일상적인 삶을 다루었던 혹은 어떤 특정한 역사적인 사건을 다루었던지 간에 그의 작품에 함축된 주제의식은 얄쌍한 감성과 피상적인 개념에의 접근, 격한 감성과 관념에의 맹종, 또는 판에 박은 한국적 정서를 優位로 부추기는 우리의 화단에 남달리 "화가로서의 인문적 태도와 지적 진지성"을 지향하는 작가로서의 자세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