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British Columbia 대학교 식물원 소개 : 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Botanical Garden

Abstract

지난 여름 8월5일 부터 9일까지 IUFRO의 한분과인 삼림집단유전 및 삼림생태유전학회가 캐나다 뱅쿠버에 있는 UBC(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에서 개최되어 참석하였다가 UBC Botanical Garden을 방문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 식물원은 약 26정보의 규모로 큰 편은 아니지만 Douglas Fir와 Western Hemlock등 키가 큰 자연 숲과 조화시켜 조성한 것이 돋보이는 매우 아름다운 식물원이다. 지금까지 세계 여러 식물원이 국내 관련잡지에 소개된 바 있으나 UBC 식물원은 소개된 적이 없어 이번에 UBC 식물원 소개책자를 참고해서 상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