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혁명의 짧은 연대기

거행되었다는 외신 보도가 있었다. 기념식은 피델 카스트로가 1959년 1월 풀헨시오바티스타(Fulgencio Batista)를 축출한 뒤 새로운 혁명 정부의 개막을 알린 아바나의 산티아고(Santiago de Cuba) 광장에서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카리스마 넘치는 장광설의 달인 피델 카스트로는 지난 2006년 7월 이후 건강 악화로 공식 석상에서 자취를 감추었고 여전히 병세가 호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특별한 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대신 최고 지도자의 동생이자 2008년 2월 그뒤를 이어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에 취임한 라울 카스트로가 혁명투쟁의 지속을 다짐했다...

쿠바혁명 50주년 기념식; 산티아고 광장; 몬카다 병영 습격; 피델 카스트로; 사회주의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