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옥따비오 빠스에 있어서 「비판(Crítica)」의 의미 : El Sentido de Ia 『Crítica』 en Octavio Paz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홍근 | - |
dc.date.accessioned | 2010-08-30T22:57:12Z | - |
dc.date.available | 2010-08-30T22:57:12Z | - |
dc.date.issued | 1992-12-25 | - |
dc.identifier.citation | Revista Iberoamericana, Vol.3, pp. 229-247 | - |
dc.identifier.issn | 1598-7779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948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멕시코 출신의 시인이며 사상가인 옥따비오 빠스(Octavio Paz)의 詩思想의 면모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의 시사상은 젊은 시절 詩作과 병행한 思索에서 잉태되어 『활과 리라(El arco y la lira, 1956)』와 『진흙의 아이들(Los hijos del limo, 1974)』에 서 결정적으로 成熟되었다. 여기서는 1990년 그의 노벨상 수상時 스웨덴 한림원에서 행한 연설문인 「현재를 찾아서(En busca del Presente)」와 1991년 12월에 발간된 그의 평론집 『歸一(Convergencias, 나는 이 말을 좀더 능동적인 의미에서 和解로 해석하고 싶다)』의 제목이 의미하는 바를 살펴 봄으로서 그의 詩學이 다다른 結論을 음미해 보고자 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 - |
dc.title | 옥따비오 빠스에 있어서 「비판(Crítica)」의 의미 | - |
dc.title.alternative | El Sentido de Ia 『Crítica』 en Octavio Paz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im, Hong Gun | - |
dc.citation.journaltitle | Revista Iberoamericana | - |
dc.citation.endpage | 247 | - |
dc.citation.pages | 229-247 | - |
dc.citation.startpage | 229 | - |
dc.citation.volume | 3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