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 환상적 미술의 세계적인 거장 페르난도 보테로

Abstract

라틴아메리카는 멕시코에서 칠레의 최남단에 이르기까지 33개국에 4억5천만 명의 인구를 가진 광대한 지역으로 우리가 흔히중남미라고 부르는 곳이다. 카리브 해의 작은 섬나라를 제외하고도 20여 개국과 다양한 민족, 혼혈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이곳의 예술이 세계 미술시장에 떠오르는 별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가난 때문에 천성적으로 게으르다는 오명을 둘러쓰고 푸대접만 받았던 라틴아메리카. 그러나 독특한 현대 미술에서 라틴아메리카만의 폭발하는 생명력과 강렬한 열정이 있다는 사실을 세계가 깨닫기 시작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