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TA 08: 사회 혁신과 다문화 체험에 대한 서비스 디자인 활동 : CHITA 08: A Service Design Exercise on Social Innovation and Inter-cultural Experiences

본 논문은 두 개의 디자인 워크샵, 지앙난 대학의 디자인 학교와 폴리테크니코 디 밀라노(폴디밀)의

INDACO가 협력 서비스와 이동형 통신에 대해 2008년 공동으로 주최한 CHITA 08과 폴디밀의 LSF 07 병행 과정에 대해 다룬다. 본 문서에서 논의한 연구 프로젝트는 네트워크 사회와 문화간 체험을 중심으로 협력적 서비스 진흥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접근법을 조사한다.

모든 것이 변하고, 미래에 대해 확실한 것은 현재 변화의 방향을 바꿔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중국은 최근 세계를 놀라게 했던 것 이상으로 도약할 수 있는 높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Manzini 2006). 환경 및 사회적 관점에서 커다란 문제를 직면하고 있고 조화로운 사회를 추구하는 중국은 디자인 연구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좋은 위치에 있다.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이라고도 불리는 지속가능한 일상은 지속가능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열기 위한 중요 요소 중 하나이다. The paper reports two design workshops: Chita 08 that is a collaboration between School of

Design, Jiangnan University(JU) and Indaco department, Politecnico di Milano(Polimi) in

2008 on the subject of collaborative service and mobile communication, and a parallel course of LSF 07 in Polimi. The research project informed by the paper is to investigate the service design approach to promote the collaborative service particularly in the context of network society and the inter-culture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