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PISA 2003에서 한국과 호주의 학생들이 나타낸 수학 성취도의 성차 분석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은정; 이경화
Issue Date
2009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Citation
교육연구와 실천, Vol.74, pp. 31-63
Keywords
PISA 2003성차수학 성취도
Abstract
본 연구는 PISA 2003 에 서 한국과 호주의 학생들이 나타낸 성취도를 성차의 관점에서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수학 성취도에서 있어서의 성차 연구가 최근들어 시도되고 있으나, 국제 비교를 심층적으로 시도한 연구는 없었다. 한국과 호주는 교육적 상황, 사회문화적 배경이 다른 만큼 학생들이 보이는 성취도의 남녀 차이도 클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PISA 2003의 결과 분석을 통해 구체적으로 확인하고자 한다. 이 논문에서는 공개된 평가 문항에 대해 공간과 모양, 변화와 관계, 양, 불확실성의 네 범주로 분류한 문항별 정답률을 비교하여 경향을 비교하고 구체적인 차이점을 도출할 것이다.
ISSN
1226-4636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7109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Center for Educational Research (교육종합연구원)교육연구와 실천교육연구와 실천 vol.74 (2009)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