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臨時行政調査會答申의 槪要

Abstract

1964年 9月 29日 日本의 臨時行政調査會는 2年 7個月에 걸치는 調査,審議를 끝마치고 行政改革에 관한 歷史的인 最終報告書(答申書)를 內閣總理大臣에게 提出 하였다. 1962年 2月 15日에 發足한 이臨時行政調査會는 美國의 후버委員會를 본따서 日本의 行政을 改善하고 行政의 國民에 대한 奉士의 向上을 圖謀하기 위하여 行政의 實態에 全般的인 檢討를 加하여 行政制度 및 行政運營의 改善에 관한 基本的인 事項을 調査, 審議함을 그 任務로 하는 戰後에 있어서 最大 規模의 行政改革調査機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