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한국의 사회과학교육의 개선방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동서

Issue Date
1982
Publisher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Citation
행정논총, Vol.20 No.2, pp. 27-33
Abstract
건국후 우리나라에 있어서의 사회과학의 연구 및 교육을 회고해 보면 짧은 시간내에 엄청난 발전을 하였으며, 거의 10년 마다 큰 진전을 하여 왔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50년이, 60년대, 70년대가 분명히 구별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여 왔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지난 날 큰 발전을 하여 왔다고 해서 현재 상당한 수준 또는 만족할만한 수준에 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1945년 당시의 우리의 시발점은 너무나 취약했기 때문에 그간 큰 진전을 이룩했지만 현재의 수준은 아직 미진한 점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앞으로 80년대를 바라보면서 우리가 우리나라에 있어서의 사회과학에 대한 수요를 고찰하는 경우 너무나 폭발적으로 증대할 것이 예상되는데 이에 대응하기 위한 우리의 준비는 미흡한 점이 너무나 많아 앞으로의 신속한 발전을 위한 정책건의를 종합적으로 정리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편의상 건의대상을 교교부, 대학본부, 학과로 나누었으나 내용의 체제적 성격상 세기관이 다 관련되어 있으므로 관계기관에서는 여기서 제시된 것을 다같이 종합적으로 배려해야 할 것 같다.
ISSN
1229-6694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161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