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警察에 關한 行態學的 硏究

Abstract

國家社會의 存立과 發展은 第1次的으로 그 構成員으로서의 諸個人과 統治機關을 비롯한 社會集團의 平和롭고 均衡있는 秩序의 確立을 必要로 하는데 이러한 秩序가 社會體系 Social system와 構成部分間의 自律的合意 Concensus 와 統制에 따라 行해지지 못할 境遇에 權威있는 統合權力에 依한 秩序維持手段이 講究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