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정책과 교육행정계획

Abstract

해방후부터 최근 까지 비교적 등한시 되었던 인력의 문제가 최근에 우리나라에서도 관심을 모으기 시작하여 문교부, 노동청, 과학기술처, 보사부, 원호처, 국방부가 각각 이에 관한 연구를 하고 새로운 정책을 모색 중에 있는 것 같다. 이와 같이 최근에 관심을 갖게 되는 이유를 여러 가지 해석 할수 있겠으나 몇가지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