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ite rings with identity having GL(2m) as the group of units

Abstract

주어진 환에 있어서 가역원 전체의 집합은 곱셉군을 이룬다. 이 곱셈군이 순회인 유한환은 그 구조가 완전히 결정된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다. 본 논문에서는 다음 정리를 증명한다. 정리 (3. 1) 가역원 전체로 이루어진 곱셉군이 일반선형군 GL₂(2m)과 동형인 유한환 R은 다음과 같다. 즉, R≅M₂(2m)⊕Z₂⊕……⊕Z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