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혁신체제와 경로의존성 : 게임산업과 정책

Abstract

첨단산업으로서의 게임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은 성장기 산업으로서 다른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지대하고 기술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제품의 생명주기가 매우 짧아 신기술에 대한 학습곡선이 매우 가파른 점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기습혁신의 속도를 빠르게 하지 않고서는 선두그룹과의 격차가 점점 커질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