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 수상작가-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의 번역 작품들

Abstract

2010년 노벨문학상의 영광은 페루 소설가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Mario Vargas Llosa. 1936년생)에게 돌아갔다. 바르가스 요사는 일찌감치 20세부터 작품 활동을 시작한데다가 다작의 작가이다. 또한 작가의 관점이나 문학박사로서 연구자의 입장에서 쓴 책들도 다수이며, 나아가 지식인으로 사회비판적인 책도 여러 권 썼다. 그래서 독자 입장에서는 어느 책을 읽어야할지 당혹스러울 때가 많다. 이는 국내 독자들에게도 어느 정도 마찬가지이라. 바르가스 요사는 라틴아메리카 작가 중에서 꽤 많은 작품이 번역되는 행운을 누린 작가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