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CTL 소장 인터뷰/ 이재영(영어영문학과 교수)

먼저 취임소감을 여쭙겠습니다. CTL 소장에 취임하시기 전에 가지셨던 생각과 취임 후의 생각이 어떻게 바뀌셨는지 궁금합니다.

- 취임 전에는 CTL이 많은 학교 기관 중의 하나라고만 생각했는데, 와서 보니까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해야만 하는 기관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의 존재 이유 중 하나가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교수님들에게 좋은 교수방법을 제시해주는 CTL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경우 자기 스스로 학습역량을 가지려고 노력할 때 보다 좋은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는데, 이와 관련된 서비스 역시 CTL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