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특집호 기획에 부쳐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조은수

Issue Date
2011
Publisher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
Citation
철학사상, Vol.41, pp. 3-6
Abstract
이번 『철학사상』 41호는 이라는 주제로 6편의 논문을 모아 특집호로 마련했습니다. 여기에 수록된 논문들은 불광연구원과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가 지난 2011년 6월 4일에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공동주최한 학술연찬회에서 발표된 논문들 중 일부입니다. 개발과 성장을 모토로 질주해온 한국 사회는 그 어느 때 보다 환경과 생태 문제에 대해 전 사회적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문학, 교육학, 철학 등 여러 다른 분야에서 불교와 관련된 연구를 하시는 학자들이 현대 한국 불교계의 생태 운동의 현황과 생태 담론을 이론과 실천이라는 두가지 측면에서 소개하고 그 이론적 건전성과 실천성을 점검하였습니다. 참고로 저희 『철학사상』지는 철학 고유의 주제 연구를 진작할 뿐만 아니라 인접 학문과의 학제 간 대화를 촉진하는 것을 그 발간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 사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회 담론을 분석하는 것도 그 관심 분야 중의 하나입니다.
ISSN
1226-7007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600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