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GN 환경에서 Binary CDMA 송수신기 성능 분석

Abstract

다중 코드를 사용하면서도 신호의 포락선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binary CDMA (B-CDMA) 송수신기법은 soft capacity 및 간섭에 강인함과 같은 CDMA의 장점을 가지면서 전력 증폭기에서의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현태 B-CDMA 시스템의 성능을 제한된 환경에 모의 실험으로 밝혀졌을 뿐, 이론적이며 체계적인 성능분석은 매우 미비한 상태이다. B-CDMA 시스템의 성능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신호를 유한개의 값으로 절단(truncation)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잡음과 칩 오류에 의한 잡음이다. 본 논문에서는 AWGN 환경에서 B-CDMA의 성능을 이론적으로 분석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를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