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니다 데 마요, 사르수엘라의 거리

아르헨티나 만세와 올레아르헨티나에서 가장 중요한 일들이 일어난 거리가 지극히 스페인적이라는 사실은 매우 흥미롭다. 여행을 많이 다녀본 이들은 아베니다 데 마요(Avenida de Mayo)와 스페인 마드리드의 그란 비아(Gran Vía)가 매우 닮았다고 말한다. 적어도 그 두 거리는 분위기가 비슷하며, 대서양 아래로 두 세계를 이어주는 10,000킬로미터의 통로처럼 서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한다. 이는 1810년 아르헨티나가 스페인으로부터 독립했지만 모국과 연결되어 있던 탯줄을 끊을 수 없었음을 보여준다. 이 상징적인 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