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라틴아메리카 중산층 정치와 경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파라미오, 루돌포; 김윤옥

Issue Date
2011-07
Publisher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Citation
Year Book and Chronological Table, Vol.3, pp. 1-14
Keywords
경제정치중산층라틴아메리카
Description
이 글은 라틴아메리카 중산층과 협치(Plan Nacional de ItD, CSO 2009-09233)

연구 프로젝트의 일부분이며 베드로교회재단, CISC, 오르테가 이 가셑 대학연구소가 조직한 세미나(2009년 11월, 마드리드)에서 발표한 글이다.
Abstract
국가간에 큰 차이가 존재하지만 현재 라틴아메리카에서는 경제성장과 소득이전 정책에 힘입어 중산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리고 이는 중하 계층의 팽창 같은 새로운 현상들을 불러 일으켰다. 본고에서는 중산층의 정치적 행동과 기대, 그리고 그들이 거부하는 정부의 정책에 대한 부분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사회 통합과 경제성장이라는 균형 잡힌 정책이 실행하기 위해서는 대표성의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산층과 사회 다수계층간의 연계 정치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결론으로 제시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921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