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21세기를 대비한 공학교육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송엽-
dc.date.accessioned2013-01-08T05:38:26Z-
dc.date.available2013-01-08T05:38:26Z-
dc.date.issued2007-
dc.identifier.citation서울대학교 명예교수회보, Vol.3, pp. 54-61-
dc.identifier.issn2005-0526-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79970-
dc.description.abstract우리나라는 매년 7만여 명의 공학사를 배출하고 있다. 그런데 산업체에서는 쓸 만한 사람이 별로 없다고 불만이 많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공학교육이 공급자 중심의 교육을 해 왔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산업체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늦게나마 근래의 공학교육 인증제도를 도입하여 우리나라의 공학교육이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제로 전환되고 있다. 본고에서는 새롭게 도입되고 있는 공학교육 모델을 설명하고 21세기의 산업체가 요구하는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명예교수협의회(Association of Emeritus Professors)-
dc.title21세기를 대비한 공학교육-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서울대학교 명예교수회보(Annual report of professors emeriti Seoul National University)-
dc.citation.endpage61-
dc.citation.pages54-61-
dc.citation.startpage54-
dc.citation.volume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