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충렬탑 건립을 거듭 촉구합니다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신동소
Issue Date
2010
Publisher
서울대학교 명예교수협의회(Association of Emeritus Professors)
Citation
서울대학교 명예교수회보, Vol.6, pp. 176-180
Abstract
서울대학교에 충렬탑 건립의 필요성을 제안한 지 햇수로 3년이 지났습니다. 작년 6·25전쟁 60주년을 맞이하여 때맞추어 건립되기를 바랐으나 가시적인 성과 없이 이 사업이 전임 총장에서 후임 총장으로 업무가 이관된 것입니다. 다만 서울대 당국으로부터 ‘서울대 출신 국가유공자 동문의 희생을 기억하고 추모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기념사업을 마련하며 다양한 유공활동을 포괄할 계획’이라는 기사(‘서울대소식’, 2010. 7. 21자, 제527호)만 접했을 뿐입니다. 많은 동문들은 이 숭모사업에 만시지탄의 심정을 토하며 특히 명예교수 일동은 총회에서 건의한 사항이었으므로 더욱 궁금증을 나타냄과 동시에 하루속히 건립되길 요망하고 있습니다. 60년 전 이 땅에서의 전쟁은 많은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입힌 큰 민족사적 비극이었으며 우리 대학 선배동문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고귀한 희생으로 못 다 핀 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충렬탑이 건립되기를 염원하고 있습니다. 민족의 대학인 서울대학은 나라의 간성과 지도자를 양성하는 전당으로서 충렬탑 건립은 미래의 지도자들에게 안보의식과 애국심을 고취

하는 표상이 될 것입니다. 영령들의 고귀한 목숨을 바친 호국의 수호가 있었기에 오늘날 대한민국이 있으며 또 서울대학교가 존립하게 된 것입니다.
ISSN
2005-0526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007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eoul National University(서울대학교)서울대학교 명예교수협의회서울대학교 명예교수회보(Annual report of professors emeriti Seoul National University)서울대 명예교수회보(Annual report of professors emeriti Seoul National University) Vol. 06 (2010)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