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학생공개토론회 ‘학생은 이런 강의를 원한다.’

Abstract

학생공개토론회는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서울대학교의 학부 강의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다. 학생공개토론회를 의미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서울대학교는 학부 강의에 관심이 있는 연구 소집단을 선정하고, 기획부터 조사, 연구, 결과 발표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소집단의 연구 과정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된 팀에게는 소정의 연구 활동비를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