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습 전략] 복습 전략-학습지원부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Issue Date
2005-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08, pp. 66-71
Keywords
revisionlooking again
Abstract
복습은 왜 필요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는 시험을 몇 번이나 보았을까? 그동안 나는 시험을 너무 많이 치뤄왔기 때문에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실제 시험을 볼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더 이상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앞으로 보 시험의 특성이 이제까지 봤던 시험과 다를 수도 있고, 지금까지 봤던 시험과 비교해볼때 앞으로 볼 시험의 중요성이 훨씬 더 클 수도 있다. 시험 준비를 위한 테크닉이나 복습 전략은 아마도 내가 받을 학점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미 복습을 다 마쳤고 시험에 대한 준비가 다 돼 있어서 시험을 치르는데 아무런 문제와 부담이 없다고 느낀다 해도 자신이 이미 해왔던 일들을 점검해 볼 필요는 있다. 이번 호 학습 전략에서는 내가 복습에 관해 갖고 있는 생각들을 검토해보고 시험 유형에 적절한 복습 방법을 찾고 이를 계획하는데 도움을 줄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s://hdl.handle.net/10371/813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