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교육 - 성과와 문제

Abstract

2012년 11월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에 피어슨(Pearson)사가 40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교육수준 조사 결과가 실렸다. 이 조사에서 브라질이 차지한 순위는 39위. 이는 교육의 민주화나 학교교육 시설 확충등 연방정부뿐 아니라 주․시 차원에서 실시해 온 다양한 프로젝트의 실효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 룰라 정부가 대대적으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것을 염두에 두면 회의적인 결과가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