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내 글쓰기의 세 가지 원칙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용우-
dc.date.accessioned2009-09-01T04:34:11Z-
dc.date.available2009-09-01T04:34:11Z-
dc.date.issued2006-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2, pp. 26-28-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388-
dc.description.abstract대학에 올라와서야 완결된 형태의 글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써보게 된 나는, 해가 거듭될수록 그 정도를 더해가는 어떤 역설 때문에 힘들어했다. 더 많이 배우고 느낄수록, 글쓰기가 점점 더 어려워진다. 글을 쓰거나 읽은 경험이 쌓임에 따라 자기 글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기 때문이라고도 생각했다. 하지만 새롭게 알게 된 것을 글로 표현하려 했을 때에도 내가 이전과 똑같은 말만을 반복하고 있을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는 꽤나 당혹스러웠다. 그러니까 기대치고 뭐고 글쓰기 자체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솔직하게-
dc.subject꼼꼼하게-
dc.subject용기있게-
dc.title내 글쓰기의 세 가지 원칙-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28-
dc.citation.pages26-28-
dc.citation.startpage26-
dc.citation.volume1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