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미국 대선과 라티노

2012년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라티노에게 하나의 분수령이 되었다. 오바마(Barack Hussein Obama)는 라티노 투표의 71%를 얻었고, 이것은 그가 격전지 주들에서 승리하면서 재선하는 데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오바마의 재선과 라티노 지지를 둘러싼 다양한 논의와 분석은, 미국 정치 특히 대선 이후 공화당의 미래와 관련해 주요한 토론의 주제가 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2012년 선거에서 라티노의 선택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고, 미국 내 정치 지형에서 라티노가 갖고 있고 또 앞으로 갖게 될 투표 파워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