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교육프로그램: 강의분석 전문가 양성 워크숍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민혜리

Issue Date
2007-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14, pp. 10-17
Keywords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대학교육의 질 향상전문성 향상
Abstract
교수학습센터는 대학교육의 질 향상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이와 같은 역할의 수행에는 구성원의 전문성이 필수 요소이다. 그러나 대부분 대학의 교수학습센터의 실상을 살펴보면 이들의 전문성은 아직 미약한 수준이고, 이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부족하다. 따라서 교수학습센터의 학내 교육 발전을 위한 기관으로서의 자리매김과 이를 통한 대학교육의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성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필요가 있다. 국내 대학의 교수학습센터 중 최대 규모와 최고의 전문성을 갖고 있는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이런 필요성을 감안하여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중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되는 '강의 분석 전문가 양성 워크숍'을 2007년 1월 중에 두 차례 실시하게 되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s://hdl.handle.net/10371/841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