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및 방향

1895년 설립된 한성사범대학을 모태로 한 사범대학은 1946년 국립서울대학교가 창설될 당시 핵심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현재까지 교육이론과 교육실천이 접목된 역량 있는 교원의 양성기관이자 교육과 학문의 중추기관으로 발전해 오고 있다.

사범대학 교무부는 역량 있는 교원 양성과 교육과 학문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범대의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교무부가 어떠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원 양성과 교육; 학문의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