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상호작용이 활발한 강의수업” 이렇게 만들자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Issue Date
2007-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16(2007):42-46
Keywords
상호작용의 확대학생 그룹 활동토론수업
Abstract
‘일진일퇴의 공방이 오가는 숨 막히는 축구 경기, 답답해진 감독이(벤치를 박차고) 그라운드로 뛰어 들어가 선수의 볼을 빼앗아 적진으로 드리블한다.’이런 장면을 상상해 보았는가? 실제 시합에서는 있을 수없는 일이다. 아무리 훌륭한 감독이라도 선수들의 시합에 끼어들 수는 없다. 그런데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곳이 있다. 바로 대학의 수업이다. 무언가 배워야 할 학생은 편안하게 앉아 있고, 가르치는 사람은 너무나 많은 일을 한다. 수업의 목표가 학생의 배움에 있는 것이 아니고, 마치 가르침에 있는 것 같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hdl.handle.net/10371/845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16호 (2007 겨울)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