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사회적 학습의 효과와 필요성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혜정
Issue Date
2008-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17(2008):19-23
Keywords
공학교육사회적 학습리더십
Abstract
교과서에 있는 지식을 얼마나 더 잘 이해하고 암기했는지를 평가하는 기존의 교육체계에서 성공한 인재가 학교 밖의 사회에서도 여전히 능력있는 인재로 인정받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은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 의과대학의 교재를 완벽히 다 외웠다고 해서 환자의 병을 잘 고치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문제의식 때문에, 학교에서의 우등생이 사회에서의 우등생은 아니라는 비판들 때문에, 전교 수석이 지구를 구하는 것이 아니더라는 영웅 영화들의 패러다임에도 나타나 있듯이, 새로운 교육과정, 새로운 교육방법에 대한 요구가 끊임없이 대두되게 되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hdl.handle.net/10371/847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17호 (2008 봄)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